1. 국내로 배송된 제품의 파손 또는 분실 | 2. 물류센터 내 화물 분실, 출고된 화물의 배송 중 분실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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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내로 제품 발송 후 제품이 파손 된 경우 (포장보완을 신청하지 않은 경우 보상에서 제외) 택배사에 인계된 파손건은 택배사 보상규정 기준으로 처리됩니다. 제품 발송 후 국내 택배사에서 분실 된 경우 (국내 택배사와 분실 여부 확인 후 처리) |
물류센터에 화물 도착 시 박스 외관이 크게 손상된 상품은 별도 통보 없이 수취거부 될 수 있습니다. 수취인 서명(택배사 임의서명 제외) 후 입고처리된 제품이 물류센터에서 분실 된 경우(확인요청 후 5일 경과) 상품이 중국에서 선적전에 중국세관에의해 검사중 분실이 있을 수 있으며 분실시엔 조은국제택배에서 보상처리해드립니다. |
증빙자료 : 제품의 파손부위 세부사진,박스외관 상태사진, 송장사진 | 증빙자료 : 중국 쇼핑몰 구매내역서 |
한국 도착후 분실및 택배사 실수(택배사 보상기준 충족)로 파손시 제품신고가로 보상 보상처리된 상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경동택배 분실은 마지막 조회 되는날부터 14일 이내에만 보상접수 가능합니다(배송 안되고 7일이상 이동내역 없을경우 구매내역서 보내주시면 접수해드립니다). |
중국내 분실시 물품 전액 보상 (중국 쇼핑몰가 기준) + 배송비 환불 |
3. 정밀검수 이미지와 다르게 배송 | 4. 누락발송, 오배송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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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본검수 및 가구, 기계 등 대형화물은 보상에서 제외합니다. 정밀검수 이미지와 다르게 큰 오염이나 얼룩이 있는 경우 |
신청서에 작성한 물품이 다른 사람의 물품과 바뀌어 배송된 경우 신청서에 작성한 트래킹번호를 기준으로 누락된 물품이 있는 경우 등록한 이미지가 작고 흐릿하거나 이미자가 없고 제품 색상사이즈 등 옵션 내역 대조 확인이 불가한 경우 또는 조립식 상품이라 조립전에 확인이 불가한경우엔 검수이미지와 동일하게 상품을 수령시 보상에서 제외합니다. |
증빙자료 : 국내 운송장번호 사진, 화물 개봉사진 | 증빙자료 : 국내 운송장번호 사진, 화물 개봉사진 |
반송 없이 물품 사용시 : 물품금액의 20% 보상 |
누락 : 가장 빠른 스케줄로 무료 재발송 오배송 : 오배송된 물품 회수 후 무료 재발송, 맞교환시 발생하는 택배비용은 보상처리해드립니다 |
1. 사고접수 확인 |
상품을 수령 후 문제를 발견하시면 영업일 3일 이내에 카카오톡채널로 문의해주세요. 배송신청 주문번호, 운송장번호, 사진 첨부 후 사고접수 가능 여부를 확인합니다. 수령하신 날로 부터 3일 이내 사고 접수가 가능하며, 이후는 접수가 불가능합니다. 수령하신 화물의 박스가 파손 된 경우에만 사고접수가 가능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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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사고접수 |
사고접수는 아래 서류 구비후 카톡으로 해당지점에 보내주시고 받으신 상품 그대로 포장하면 배송기사가 수거하여 사고보상 가능여부 확인 자체확인후 진행합니다. 구매 증빙 자료 : 실제 오더 내역(사이트 캡춰) + 구매 금액 결제 내역(카드결제 내역) 사진 : 수령하신 박스 외관 사진(송장 포함) , 상세 포장 상태, 파손의 경우 파손 상태 세부 사진3장 이상. 통장사본 : 예치금으로 반영을 원하실 경우에도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. |
3. 보상진행 |
보상 시, 해당 상품에 대해서는 반송을 원칙으로 합니다. 보상소요기간 : 분실 보상에 필요한 모든 서류 제출한 시점부터 7일 이내 보상내용에 대해 고지, 14일 (영업일 기준) 이내 보상 처리 완료 택배사 파손 보상건은 1달이상 소요됨. |
보상 제외 사례 |
- 입고일 기준 최장 3개월 이상 경과된 화물에 대해서는 분실 보상에서 제외됩니다. - 중복송장을 등록할 경우, 동일한 날에 작성된 신청서가 아닌 경우 보상에서 제외됩니다. - 검수를 신청하지 않은 경우, 도착 상태로 재발송 되므로 보상에서 제외됩니다. - 검수신청을 하였으나, 검수이미지가 업로드 안된 경우, 사고발생 시 보상에서 제외됩니다.(고객센터를 통해 검수 이미지 요청 후 확인허신 후 출고바랍니다) - 검수신청을 하였으나, 개봉시 파손 위험이 있어보이는 경우 검수 불가하며, 사고발생 시 보상에서 제외됩니다. - 재고등록 상품 중 동일상품 동일트래킹 번호로 입고된 상품이 아닌 경우, 오배송 시 보상에서 제외됩니다. - 신청서를 허위 작성 또는 정보를 누락 하거나, 증빙자료를 허위로 제출 하는 경우 - 신청서의 정보 누락으로 배송지연, 분실, 오배송 등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- 포장과 관계없이 외부요인(온도및 기압 등)에 의해 훼손및 변형되는 경우 : 식품, 건강 보조제, 의약품, 캔들등이 녹거나 굳어버리는 현상 - 유리,도자기,피규어, 그릇, 플라스틱, 악기류, 액상제품 등 국내택배집하 불가품목 - 일정 기일 내 미배송시 상품가치가 소멸되거나 기회비용 손실 예상물품 (출품작품, 행사제품, 기간이 제한된 쿠폰 등) - 여권, 주민등록증, 면허증 등의 신분증 / 현금, 체크카드, 신용카드, 어음, 수표, 유가증권 등 현금화가 가능한 물품 / 재생불가한 계약서, 원고 등 가격을 증빙할 수가 없는 서류 등 - 항공기의 연착 / 폭동, 파업, 전쟁, 노동쟁의, 사회적 요소 / 천재지변 및 자연재해로 인해 불가피하게 배송이 불가한 경우 - 여권, 주민등록증, 면허증 등의 신분증 / 현금, 체크카드, 신용카드, 어음, 수표, 유가증권 등 현금화가 가능한 물품 / 재생불가한 계약서, 원고 등 가격을 증빙할 수가 없는 서류 등 - 항공기의 연착 / 폭동, 파업, 전쟁, 노동쟁의, 사회적 요소 / 천재지변 및 자연재해로 인해 불가피하게 배송이 불가한 경우 - 수입금지품목 - 내품끼리 마찰로 파손되기 쉬운 상태로 포장된 물품 - 전자제품 : 충격 등으로 오작동이 발생할 수 있는 컴퓨터, 프린터기, 모니터, 노트북, 오디오, 가스렌지, 전자기 작동 주방용품 등 |